티스토리 뷰

일상란

만두가 좋아요

와따시와 와따시와 2018. 4. 10. 19:30

요즘같이 추운날 떠오르는 음식 여러가지 있죠? 매콤한 떡볶이, 뜨끈한 국물이 최고인 우동, 칼칼한 맛의 라면 등등 여러가지 음식이 있지만 따끈하게 찐 만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중국에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지는 만두는 삼국지에서 제갈량이 사람대신 사람 머리 모양으로 빚은 것을 제물로 바쳤다고 해서 유명해졌는데요, 한국에서는 조선 시대 이전부터 먹었다고 합니다.


요것을 먹는 방법에는 쪄서 먹을 수도 있고 삶아먹을 수도 있고 구워먹을 수도 있죠.. 여러분은 어떻게 먹는 것을 좋아하세요? 저는 쪄서 먹는 방식을 선호한답니다. 국으로 만들어먹어도 좋지만 쪄서 김치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이 좋더라구요.. 요즘엔 마트에서 2키로짜리 대짜를 사서 냉동고에 넣어놓고 먹고 싶을 때마다 조금씩 꺼내먹는데 진짜 좋아요...ㅋㅋ


또 예전에는 추석이나 설날때 송편 빚듯이 만두도 빚어먹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집에서는 그냥 편하게 사서 먹자는 주의라 빚어본적은 없는데 이야기 들어보면 주위에서 어른들이 장난치지 말고 제대로 빚어라고 똑빠로 빚어야 나중에 예쁜 딸 낳는다고 막 뭐라고 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거 듣고 오호 그래? 이거 솔깃한데?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ㅋㅋ


아... 마아아안두.. 오늘따라 갑자기 잡채만두가 먹고 싶어지네요. 나중에 집에 오는 길에 마트 들어서 잡채만두 한 봉지 사들고 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