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시내버스 노조 파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노조는 12.7%의 임금 인상과 노동조건 개선을 요구합니다. 이로 인해 전체 97.6%인 7210대가 운행을 멈출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지하철 운행을 증편하고 무료 셔틀버스 등을 운행하여 대중교통을 지원합니다.

 

 

서울 버스파업 이유

서울 시내버스 노조에는 64개 버스회사 근로자들이 가입돼 있습니다. 이중 이번 임금 협상의 대상인 회사는 61개사 입니다. 전체 서울 시내버스 7382대 중 97.6%에 해당하는 7210대가 운행을 멈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노조의 버스파업 이유 입니다.

임금 인상 요구 - 노조는 12.7%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사측은 6.1% 인상 주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노동조건 개선 - 노동자들은 근무 환경 개선과 근로시간 단축 등의 요구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버스파업 서울시 대책

지하철 운행 증편 - 매일 지하철 운행을 202회 증편하여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지원합니다. 출퇴근 시간대의 배차 간격을 줄이고 막차 시간을 연장하여 편의를 제공합니다.

무료셔틀 운행 - 서울시내 25개 자치구에서 무료 셔틀버스 480대를 투입하여 시내버스 노선 중단 지역을 대체합니다. 총 119개 노선에 대해 운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 다산콜재단, 교통정보센터 토피스, 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 등을 활용하여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총력 협상 - 시정은 노사 간 협상을 지속하여 원만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와 사업주 간의 협상을 통해 갈등을 해소하고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합니다.

 

서울시 자치구별 무료 셔틀버스 정보(중구, 종로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https://betsingo0157.tistory.com/110

 

서울시 자치구별 무료 셔틀버스 운행시간 배차간격 정보

서울시 시내버스 노조가 12년 만에 파업에 돌입, 97.6%인 7210대 버스가 운행을 중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시는 지하철 202회 증회, 25개 자치구별 무료 셔틀 480대 투입 등 비상수송대책을 시행

betsingo0157.tistory.com

 

 

 

자치구별 무료 셔틀(서대문구, 송파구, 서초구, 강동구, 강남구, 영등포구, 관악구, 구로구, 강서구 등)

https://betsingo0157.tistory.com/111

 

서울 자치구별 무료 셔틀 안내(서대문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강동구 등)

서울시 버스 파업으로 전체 7,382대 중 7,210대의 운행이 중단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서울시는 지하철 증편운행, 자치구별 셔틀 운행 등으로 대응할 예정인데요, 오늘 서울 자치구별 무료셔틀

betsingo0157.tistory.com

 

 

 

 

 

 

더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읽어볼만한 글

기획재정부 32개 부담금 폐지 및 조정 

 

이상으로 서울시 버스파업 이유 무료셔틀 정보 포스팅을 마칩니다.

 

잘 타결되서 파업이 빨리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