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란

냉풍기 장단점 단점 효과 바로 알아봐요

와따시와 와따시와 2019. 7. 2. 12:00

이제 곧 있을 장마가 끝나면 한여름 폭염이 시작되는데요,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작년만큼 덥지는 않겠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아무 준비없이 여름을 보내기에는 매우 힘든 것도 사실인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동식 에어컨으로 불리는 냉풍기 장단점 단점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풍기는 별도로 제공되는 얼음팩을 얼린 후 제품에 넣으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원리를 홨용한 제품입니다.

 

 

먼저 냉풍기의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동이 자유롭다 - 냉풍기에는 바퀴가 달려있어 이곳저곳 옮길 수 있으며, 공간이 협소하거나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 할 수 없는 곳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2. 전기세 부담이 적다 - 에어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전기소모가 적다는 장점이 있어 장시간 가동에도 전기세 걱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당연한 말일 수 있겠지만, 기계에서 냉기를 직접 뿜어내는 형태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냉풍기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이 번거롭다 - 얼린 냉매는 약 4시간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냉매가 녹고 난 후에는 다른 냉매를 갈아 넣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소음 문제 - 모델에 따라서 소음이 생각보다 클 수 있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하여 소음 정도를 체크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관리되지 않은 냉풍기의 경우 제품 내부에서 세균이 서식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냉풍기 장단점 단점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