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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사는 기업이 자사의 영업 활동을 시장 상황과 어떻게 잘 조화시키고 있는지를 보여 주는 가장 좋은 예시입니다. 이 회사의 마케팅 4p mix에 대한 분석은 적절한 제품, 유통, 프로모션 및 가격을 통해 시장 상황과 경쟁 구도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애플은 다양한 채널 및 판촉 전략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중 하나로서, 애플사는 어떻게 마케팅 믹스가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할 수 있는지의 본보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product) - 애플사는 자사의 제품군을 계속 확대해 왔습니다. apple사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 / 아이패드 / 아이팟 / 아이폰 / 애플 TV / 애플 워치 / 소프트웨어(아이튠즈 등)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이 제품들은 마케팅 믹스 구성 요소들의 다양화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더 나은 제품 개발을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애플은 전기 자동차와 같은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통(place) - apple사는 유통망 전반에 걸쳐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활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Apple의 유통 전략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온,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 / 앱스토어 / 공인 대리점 / 각종 통신사 애플 스토어는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는 가장 눈에 띄는 장소입니다. 온라인 애플 스토어와 앱 스토어 또한 매우 눈에 띄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곳들이 apple사 유통망의 전부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애플은 또한 여러 가지 공인 대리점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통신사를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홍보/판촉(promotion) - 애플 사는 자사의 마케팅 믹스에서 회사의 제품의 고급 이미지와 품질을 강조하는 판촉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apple 사의 프로모션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광고 / 개인판매 / 판매촉진(판촉) / 홍보 apple사는 자사의 웹 사이트와 애플 스토어를 통한 광고뿐만 아니라 기술 정보, 뉴스 사이트와 같은 다른 회사들을 통한 광고도 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게 방문객들을 설득할 목적으로 제품별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로 애플 스토어 및 공인 대리점에서 개인판매를 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 회사는 기업 이미지를 최적화하기 위해 홍보를 이용한다. 예를 들어, 각종 이벤트, 새로운 제품 기능에 대한 안내, 언론 보도, 독점 인터뷰 등은 이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심하게 시행된다.
가격(price) - Apple은 소비자 기대를 충족하는 동시에 고급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프리미엄 가격 책정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렇듯 타사와 대비해 상당히 높은 가격은 제품의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가격 책정 전략의 또 다른 효과는, 애플 제품들이 중산층과 상위 계층의 사람들로 구성된 수익성이 높은 고급제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상으로 애플사의 4p mix 전략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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