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란

인천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알아보기

와따시와 와따시와 2019. 9. 17. 12:00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울 때 두툼한 외투를 하나씩 입고 다니게 되는데요, 이렇게 한국에서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주었던 외투가 사시사철 더운 동남아나 우리와 계절이 반대인 호주 등 외국에 나갈 때는 오히려 짐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외투보관 서비스입니다.






이 외투보관 서비스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고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외투를 공항 내에서 보관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짐제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공항 내 비슷한 것들과 비교해서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기본 5일 7,000원, 8일 기본 10,000원에 하루 1,000원씩 추가)에다가 기타 사정으로 가져가지 못하는 캐리어나 골프가방 등도 이곳에 맡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단점은 단기 여행일 때에도 기본 7천원을 내야한다는 점과 원칙적으로 당일 예약이 가능하지만 성수기에는 당일예약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용요금을 살펴보면 외투는 4박 5일 기준 7천원에 1일당 1천원씩 가산, 캐리어는 1일 5천원, 이민가방 및 골프가방은 1일당 8천원입니다.





또한 짐제로 이용시 물품을 수거하는 곳과 전달하는 곳이 다르다는 점도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이용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짐제로를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짐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때 택할 수 있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한진택배

· 매장 위치: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M카운터 뒷편에 위치

· 매장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 내용: 1개당 1일 2,500원


2. 클린업에어 세탁소

· 매장 위치 :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에 위치

· 매장 운영시간 : 오전 08시 - 오후 8시(평일) / 오전 08시 – 오후 6시(주말, 휴일)

· 가격 : 1개당 6박7일 10,000원(이후 1일 2,000원씩 추가)



3. CJ대한통운

· 매장 위치: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A카운터 뒷편에 위치

· 매장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 내용: 1개당 1일 2,000원



참고로 옷보관 후 받은 영수증(보관증)을 절대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회수할 때 영수증이 없으면 본인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복잡한 신분확인 절차를 걸쳐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시구요. 


또한 의류 주머니 속에 있는 귀중품이나 현금의 경우 분실 시 보관업체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의류를 맡기기 전에 주머니 속을 한 번씩 점검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인천공항 외투보관(옷보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